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

[연희동맛집] 순대국밥/ 뼈해장국 맛집, 연희옥

by Ley's review 2020. 1. 3.

 

 

연희동의 순대국밥 맛집, #연희옥

 

 

순대국밥 맛집이라고 친구한테서 소개 받아서 가기 시작한 곳인데, 

사실 우리는 순대국밥 보다는 뼈해장국을 너무너무 좋아한다 ㅋㅋㅋ

 

그래서 뼈해장국 리뷰!!

 

진짜 자주 갈때는 일주일에도 두세번, 가끔 갈때는 한달에 한두번 정도 가는 곳인데.. 

 

저녁이나 점심시간 피크때 가면 테이블이 꽉찰 정도로 바쁜 곳이다. 

배민이랑 요기요 주문도 엄청 들어오는듯.. 밥 먹는동안 배달 알람 소리를 여러번 들을수 있다.ㅋㅋㅋ

 

Source: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465790494?c=14129255.6910296,4518293.0655364,15,0,0,0,dh

메뉴판 사진 찍는걸 깜박해서.. 네이버에서 가져온 사진!

 

그리고 내가 찍은 빌지 사진 ㅋㅋㅋ

 

우리는 늘 뼈해장국 두개만 시킨다 ㅋㅋㅋ 

 

주변에 보면 다른 메뉴를 다양하게 시키시는 분들이 많은걸 보니. 전체적으로 메뉴가 다 맛있는 편인듯.

 

여기는 정말 혼자 식사하러 오는 학생들, 직장인들 부터 저녁엔 동료들끼리 친구들끼리 술마시러도 많이 오는듯..

그냥 편히 갈수 있는 동네 밥집 느낌?

 

 

해장국 종류를 시키면 기본으로 주시는 밥 1공기와, 기본 반찬 두가지. 그리고 뼈해장국을 위한 겨자소스.

 

순대국밥을 시키면 겨자소스 대신 새우젓을 주시는듯 ㅎㅎㅎ

 

 

 

 

 

 

그리고 뼈해장국!!

 

맵게 먹고 싶은날엔, 좀 맵게 해달라고 주문할때 부탁드리면 더 맵게 즐길수 있다 ㅎㅎㅎ

 

이건.. 신랑 혼자 밥먹으러 갔던 날, 나에게 찍어보낸 사진 ㅋㅋ

 

근처에 화교중고등학교도 있고, 연대도 있어서 외국인 손님들도 심심치 않게 볼수 있어서, 

한국말을 못하는 외국인이 혼자가도 어렵지 않게 주문 할 수 있도록 서빙하시는 분들이 친절히 도와주시는듯..

 

 

한달전인가, 연희동에 다른 감자탕/뼈해장국집이 문을 열어서, 호기심에 지나가다가 한번 방문했던 적이 있는데..

정말 작은 양과 맹맹한 맛에 너무 실망을 했었다. 

 

그래도 감자탕만 전문으로 하는 집이라면 연희옥과 비슷하거나 더 맛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시래기도 너무 뻣뻣했고, 국물도 너무 물탄 맛 ㅜㅜㅜㅜ 게다가 고기는 너무 없어서 발라 먹을 것도 없더라..

 

그래서 그 후로 한눈 안팔고 연희옥만 열심히 가는중 ㅋㅋㅋ

 

친구는 술마신 다음날 무조건 연희옥 순대국 해장이라고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