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

[연희동맛집] 인삼주가 맛있는 지호 한방 삼계탕

by Ley's review 2020. 1. 3.

 

 

연희동에 위치한 #지호한방삼계탕

 

지호한방삼계탕은 체인점으로 연희동 외에도 많은 곳에 지점을 두고 있다. ㅎㅎ

 

깔끔하고 반찬도 맛있어서 정말 추천하는 곳중의 한곳!

 

연희점은 앞쪽에 주차장도 있고, 그리고 내부도 은근 넓어서 바쁜 시간에 가도, 꽉차 있어서 마지막 남은 테이블에 앉은 적은 있지만..

테이블이 없어서 기다린 적은 없다, 나는 ㅎㅎ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 좌식도 꽤 준비 되어있고, 테이블도 있다. 

 

이날은 우린 입구의 왼쪽에 위치한 테이블석!

 

벽에는 각종 약초에 대한 설명과 메뉴에 대한 설명들이 많이 붙어있다.

 

 

메뉴판 클로즈업 샷

 

이중에서 내가 먹어본건.. 녹두, 들깨, 얼큰, 미용, 건강 삼계탕! 

가장 기본은 건강 한방삼계탕이다. 

 

 

 

 

 

얼큰 한방삼계탕은 다른 삼계탕과 같이 하얀 국물이다.ㅋㅋㅋ 의외로 빨간 국물을 기대하는 사람이 많은듯..

 

근데 조금 많이 매운 편이다. 

 

난 정말 얼큰, 시원? 한 정도를 기대하고 한번 시켰었는데.. 정말 하얀 국물에서 나오는 그 매운맛이..

나에겐 너무 매워서 그날은 정말 국물 한 스푼도 안먹고 다 건져서만 먹었다. 

 

근데 나랑 같이 주문했던 매운거 좋아하는 친구는 진짜 맛있다며 잘 먹더라.. 그리고 그 후에도 갈때마다 얼큰만 시키더라는..

 

난 살짝 매콤한거 좋아하는 정도라서, 난 패스 ㅎㅎㅎ

 

삼계탕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으면 가장 먼저 나오는, 

 

밑반찬들과 함께 오는 이 귀여운 사이즈의 인삼주 ㅎㅎㅎ

이 인삼주는 잔에 가득 따르면 4-5잔 정도 나오는 사이즈 인듯

 

인삼주 추가는 메뉴판에 있는것처럼.. 3천원!

 

인삼주가 심하게 독하지도 않고, 정말 약주 같은 느낌으로 한잔 가볍게 먹기 정말 좋다. 

그래서 소주 안좋아하는 신랑도 한두잔 정도는 마시는 ㅎㅎ

 

 

이날은 둘다 무난하게 건강 한방삼계탕 ㅎㅎ

 

사진은 깜박하고 못찍었지만.. 삼계탕 국물안에 보면 삼각티백 같은 백이 하나 들어있다. 

거기에 각종 약재들이 들어있는 듯.ㅎㅎ 

난 좀 두고 먹다가 나중에 뺌

 

 

 

 

 

그리고 친구들도 동료들도 신랑도 다 인정하는 여기 반찬..!!

진짜 별거 없는 기본 반찬인데, 하나같이 다 맛있다 ㅜㅜ

 

특히 저 마늘! 양념이 정말 맛있어서 정말 삼계탕이랑 찰떡궁합.

마늘에 매운기는 다 미리 빼신건지.. 마늘 맛은 있지만 많이 맵거나 아리지 않다.

 

그래서 우린 저 마늘과 고추를 갈때마다 엄청 먹는다는..

 

신랑은 야채도 원래 안좋아했었고, 특히나 마늘 고추같은 채소는 더더욱 안좋아하는 편인데..

여기만 가면 마늘 고추 깍두기 세개를 순서대로 진짜 맛있게 먹는다.ㅎㅎ 

 

김치도 맛있지만.. 마늘 고추가 맛있어서 순위가 밀림 ㅋㅋㅋㅋ

 

연희동에서 삼계탕 찾으신다면, 여기 꼭 가보세요